초등 고학년을 위한 영어학습 TIP

최고관리자 0 933
성취감을 느끼는 영어 학습으로 중학교 내신 및 수준 높은 영어 실력을 잡아라!

 

매번많은 수의 단어를 외우지만 실제로 활용되고 기억되는 단어는 많지 않은 것 같고

영어에 대한 흥미를 느끼는 과정에서 서서히 이제는 좀 학습적인 것을 넣어야 할 떄가 아닌가 하는 고민이 시작되고 그래도 아직은 영어이니 즐겁게 골고루 영역별 수업을 해야할 것 같고 문법도 좀 해야 중학교 내신을 준비할 수 있을 것 같고!

 

자녀가 초등 고학년이 되니 여러 가지 고민들이 있으시죠?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영어학습은 인내심을 가지고 꾸준히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한꺼번에 많은 양을 넣거나 어려운 교재를 사용하면 실력이 좋아지는 것보다 금방 지치거나 사춘기와 함께 영어학습에 대한 거부감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공부의 원동력이 되는 성취감을 느끼면서 차근차근 쌓아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성취감을 가지며 영어학습을 하려면 어떻게 접근해야 할까?

영역별로 확인해보겠습니다.

 

- 쪾독해

어렵지 않은 다양한 배경지식 지문을 예습, 복습을 통해 정확한 내용 파악 능력을 키운 후 점차 지문의 난이도 높이기

 

- 쪾문법

단원별 학습 후 writing과 응용문제풀이를 통해 활용도를 높이고 나의 것으로 만들기

 

- 쪾청해

Note taking을 통해 들리는 글의 중요 핵심 잡아내기

 

- 쪾영작

Brainstoming을 통해 표현하려는 내용의 골격을 잡은 후 Essay로 완성하기

 

이런 과정들을 통해 막연하기 보다는 정확하고 단계별로 진행되는 느낌을 가지면서 영어학습을 지속하면 아이들은 성취감을 느끼며 앞으로 나갈 수 있습니다.

공부의 큰 힘이 되는 성취감을 느껴야 영어 학습의 긴 여정을 성공적으로 끝낼 수 있습니다.

이런 성공적 영어 학습의 여정은 정확한 과제물 확인과 적절한 피드백을 통해서 방향을 잃지 않고 즐겁게 나아갈 수 있습니다.

Comments